EXPLAINER: Why Okinawa remains frustrated even after 50 years


TOKYO (AP) — Sunday Okinawa celebrated the 50th anniversary of its return to Japan on May 15, 1972. 27 years of American rule came to an end after one of the bloodiest battles of World War II on the southern Japanese islands.

Pain outweighs joy in Okinawa, where Japanese troops are increasingly deployed amid escalating tensions in China and still burdened with a heavy US presence.

The Associated Press looks at the frustration that still lingers 50 years after Okinawa was returned to Japan.

___

What happened at the end of World War II?

[1945년4월1일일본본토를향한미군이오키나와본섬에상륙했다

이 전투는 6월 말까지 계속되어 약 200,000명이 사망했으며, 이 중 거의 절반이 오키나와 거주자였으며, 학생과 일본군이 명령한 대량 자살 희생자를 포함했습니다.

역사가들은 오키나와를 일본 제국군이 본토 방어를 위해 희생했다고 말합니다. 이 섬 그룹은 1972년까지 대부분의 일본보다 20년 동안 미국의 점령 하에 있었습니다.

___

오키나와는 왜 점령되었습니까?

미군은 오키나와의 태평양 안보에 대한 전략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지역에서 러시아와 공산주의를 저지하기 위해 주둔을 유지할 계획이었습니다.

연합군 최고 사령관인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은 1946년 결정으로 오키나와와 다른 남서부 외딴 섬을 일본의 나머지 지역과 분리하여 샌프란시스코 조약이 발효된 1952년 4월 28일 이후에도 미국의 통치를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 일본의 나머지 지역에서 7년 간의 미국 점령을 끝내십시오.

오키나와 현 기록 보관소에 따르면, 황실 고문 테라사키 히데나리는 맥아더에게 히로히토 천황의 “의견”에 대해 미군의 오키나와 점령이 러시아에 대한 우려를 계속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키나와의 경제, 교육 및 사회 발전은 일본이 오키나와에 미군 주둔으로 인한 국방 지출 감소로 인해 전후 경제 성장을 즐기면서 뒤쳐졌습니다.

___

오키나와 사람들은 미국 규칙을 어떻게 기억합니까?

미국 통치 기간 동안 오키나와 사람들은 달러를 사용하고 미국 교통법을 준수했으며 오키나와와 일본 본토 사이를 여행하려면 여권이 필요했습니다.

기반 의존 경제는 지역 산업의 성장을 저해했습니다. 오키나와 지방 정부는 의사 결정권이 거의 없었고 당국은 미군 요원에 대한 범죄 수사에 접근할 수 없었다.

1950년대 후반 오키나와 전역에서 미군 기지를 위한 지역 토지의 몰수에 대한 일본 반환 요구가 높아졌습니다.

많은 오키나와 사람들은 오키나와와 일본의 다른 지역 간의 격차를 바로잡기 위해 세제 개혁, 임금 인상 및 더 나은 사회 복지 시스템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지연된 귀환, 무거운 미군 주둔, 중앙 정부의 부실한 개발 자금 관리가 섬의 경제 발전을 저해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___

오늘날 오키나와의 주요 문제는 무엇입니까?

오키나와의 많은 사람들은 섬의 일본 반환이 경제와 인권 상황을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반환 1년 전, 당시 오키나와의 지도자 야라 초뱌오는 일본 중앙 정부에 섬에 군사 기지를 없애달라고 청원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양국간 안보협정에 따라 일본에 주둔하고 있는 5만 명의 미군 중 대다수와 군사 시설의 70%가 오키나와에 있으며 이는 일본 영토의 0.6%에 불과합니다. 1972년의 60% 미만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미군 기지가 본토에서 이전되면서 부담이 증가했습니다.

오키나와의 평균 가계 소득은 일본의 47개 도도부현 중 가장 낮고 실업률은 가장 높습니다. 미군이 빼앗은 토지를 현으로 반환하여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오키나와는 현재 기지에서 벌어들이는 수입보다 3배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Denny Tamaki 오키나와 지사는 말했습니다.

미군 기지로 인해 오키나와는 미군과 관련된 소음, 공해, 항공기 사고 및 범죄에 직면해 있다고 Tamaki는 말했습니다. 최근 NHK 텔레비전 조사에 따르면 오키나와 응답자의 82%가 기지 관련 범죄나 사고의 희생자가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했습니다.

오키나와와 도쿄 사이의 가장 큰 걸림돌은 인구 밀집 지역인 후텐마 공군기지에 있는 미군 해병 기지를 많은 오키나와인들의 요구에 따라 다른 곳으로 옮기지 말고 오키나와 내로 옮겨야 한다는 중앙 정부의 주장이다. 도쿄와 워싱턴은 1995년 3명의 미군 요원이 여학생을 성폭행한 후 대규모 반기지 운동을 일으킨 후 1996년에 역을 폐쇄하기로 처음 합의했습니다.

2019년 오키나와의 국민투표에서 72%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도쿄는 오키나와 동부 해안 헤노코만에 새로운 활주로 건설을 강요했습니다. 반대론자들은 환경 파괴, 구조적 문제 및 치솟는 비용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완공 전망은 불투명하다.

타마키는 지난 5월 초 기시다 후미오 총리 정부에 오키나와 주둔 미군의 상당한 감축, 후텐마 기지의 즉각적인 폐쇄, 헤노코 기지 건설 중단을 요구하는 새로운 청원을 채택했다.

오키나와의 두려움을 더하는 것은 대만과 같은 지정학적 핫스팟에 가까운 Ishigaki, Miyako 및 Yonaguni를 포함한 오키나와의 외부 섬에 일본 미사일 방어 및 상륙 능력의 급속한 배치입니다.

___

오늘날 오키나와 사람들의 기분은 어떻습니까?

미군의 무거운 주둔에 대한 분노가 깊습니다. 많은 오키나와 사람들은 그들의 희생이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일본과 미국의 안보 동맹을 가능하게 했다고 믿습니다.

또한 오키나와와 일본 본토 사이에는 고대의 긴장이 존재합니다. 일본 본토는 1879년에 이전에 류쿠의 독립 왕국이었던 섬을 합병했습니다.

오키나와 국제 대학의 정치학 교수인 히로모리 마에도마리(Hiromori Maedomari)는 차별에 대한 불만과 오키나와인들이 “일본 본토를 보호하기 위해 소모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일본으로부터의 독립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국민투표를 주도한 진시로 모토야마(31)는 자신들의 요청이 반복적으로 무시되는 것을 보고 미군 기지가 일상생활의 일부인 젊은 세대를 포함해 많은 오키나와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만 주변에서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집권 의원들이 추가 군사력 증강을 요구하면 전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Motoyama는 “오키나와 사람들이 분쟁에서 희생될 수 있다는 전제 하에 계획이 세워지고 있는 것 같아 유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Leave a Comment